역사여행
천안에서 되짚어 보는 역사여행
역사의 고장 천안에서 우편과 대한민국에 얽힌 역사를 되짚어보는 여행
1
우정박물관
우정박물관은 근대 우정의 시작부터 오늘날까지 우리나라 우정의 역사를 담고 있다. 우편, 금융 등 우체국 업무 전반과 더불어 집배원과 세계 각국의 우체통 등까지 전시하고
있다. 또한, 탁본, 편지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정의 역사를 알아간다.
자세한
정보보기
2
독립기념관
우리 민족의 고통과 독립에 대한 열망을 보여주는 독립기념관은 독립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많은 선열을 기억하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큰 규모 탓에 운행하는 태극 열차와
815개의 태극기가 휘날리는 곳이 인상적이다. 우리 민족의 역사와 겨레 정신을 느껴보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며, 더불어 멋진 자연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정보보기
3
유관순열사사적
유관순은 공동묘지에 안장되었다가 일제의 군용지 사용으로 파헤쳐 흔적조차 알 수 없게 되었다. 이를 안타깝게 여겨 순국 69년 만에 위로와 애국정신 계승을 위해 각종
자료, 추모각, 영정, 만세 운동을 부르는 모습의 동상 등을 모셔 사적으로 보존하게 되었다.
자세한
정보보기
4
이동녕선생 기념관
이동녕 선생은 대한민국 임시 정부 임시의정원 초대의장을 지내셨고, 이후 1940년 영면하시기까지 임시정부의 큰 어른으로서 해외독립운동을 이끄신 주요한 인물이다.
조국독립을 향한 불굴의 의지와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자 2010년 2월 23일 고향인 목천읍 동리 선생의 생가를 중심으로 개관하였다.
자세한
정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