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수립과정
공약 수립 과정
- 공약사항 실행과제 검토 : 6.21.~7.8. 총괄부서[정책기획과]
- 공약실천계획 수립 및 조정·보완 : 7.8.~8.9. 총괄부서 및 주관부서[40개]
- 공약보고회(1차) : 8.10. 내부 검토 보고회
- 시민 공약참여단 위촉 및 운영 : 10.5. 시민‧전문가 의견 수렴
- 시민 의견 수렴(온라인) : 10.5.~10.14 시민 의견 수렴(홈페이지 및 이메일)
- 공약사업 확정 및 공개 : 10.31. 공약사업 및 실천계획서 확정 홈페이지 공개 및 홍보
- 공약 이행 : 실천계획 변경 절차
변경계획수립 ⇒ 시민의견수렴(시민공약참여단) ⇒ 변경확정 및 공개 - 공약 점검 : 분기별 공약실무추진단 운영(단장:부시장)
- 서면 또는 보고회 개최 - 공약 평가 : 매년 1월~3월
- 평가대상 : 전국 시‧군‧구 기초지방자치단체
- 평가사항 : 공약실천계획 수립 및 이행사항
- 평가기준 : 외부평가 완료 기준에 준하여 관리
- 평가주체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