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행복키움지원단 소식

제목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 "내손으로 조물조물" 취약 계층 아동 문화 생활 프로그램 실시
팀명 병천면 맞춤형복지팀 등록일 2023-01-26 조회 473
문의처 041-521-4645
첨부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

병천면 취약 아동과 함께하는 문화 생활 프로그램 운영

(null)

(null)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현진옥)26일 병천면민들레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29명을 대상으로 요리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은 2022년에 처음으로 요리 교실을 운영한 결과, 참여한 아동들의 만족도가 96%로 높았으며 재참여 의사를 밝힌 아동이 많아 올해도 요리 교실을 계획하였다.

 

천안시복지재단 지원사업비로 운영되는 요리 교실은 아동을 위한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병천면 지역 아동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중 각 1회씩 운영된다.


이 날 요리교실은 아이들의 희망 요리인 떡볶이와 떡꼬치 만들기로, 아이들과 행복키움지원단원이 한 조를 이루어 음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요리를 하는 동안 서로 협동하여 소통하였으며 맛있게 만들어진 음식을 보며 스스로 해냈다는 자기효능감이 높아지는 등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였다.

 

현진옥 단장은모두 오늘 요리 교실 프로그램이 즐거웠길 바라며, 병천면 아이들이 더 많은 세상을 접하고 경험함으로써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목록 링크복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행복키움지원단 소식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복지정책과
연락처 :  
041-521-5349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