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1년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01-29 조회 612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_2월호 (1).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2월호입니다.

2면에는 구정을 맞이하며 천안시장의 새해 인사말과 함께 노인들을 위한 확대판에대한 발간사가 있습니다.

4면과 5면에는 시정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2021년 주요업무 보고, 코로나19 선별진료소 2월 28일까지 연장,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위한 충남신용보증재단과의 업무 협약 등에 대해 게시되어 있습니다.

6면과 7면입니다. 성차별 구조 깬 천안시 여성인재 적재적소 배치, 7년 만에 택시 22대 증차, 시공영주차장 임산부차량 주차요금 면제, 2021년생 영유아 교통안전용품 지원 등의 정보가 담겨있네요.

8면에서 11면까지입니다. 17년만에 유관순열사 전시장이 센서가 사람을 감지하면 영상이 나오는 비디오 아트실로 아픔을 지닌 디오라마관이 희망을 담은 자료 전시관으로 바뀌었다는 내용입니다..

12면과 13면에는 천안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 사업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받으셨던 어르신들의 감사 인터뷰 내용이 있습니다.

14면과 15면입니다. 민화명장 김경희님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민화작가 김경희님은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등 여러 상을 받았으며, 충남 유일의 사립민화박물관을 운영하십니다. 박물관에는 관장의 스승인 무형문화재 김만희 선생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으나 현재는 코로나19로 휴관하고 있습니다.

16면과 17면에는 빵덕후들을 위한 천안의 대표 빵집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934년 천안역부근에서 시작된 할머니학화호두과자, 레트로 스타일의 매장으로 기성세대에겐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재미가 있는 지씨브레드, 천안에서 생산되는 재료를 고집하는 뚜쥬루 돌가마점, 신선한 빵을 제공하기 위해 하루에 정해진 양만을 만든다는 골든로우프 빵집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18면과 19면에는 우리나라 최초 손톱깍이를 제조한 벨금속공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은나노 제품은 항균 살균 소독기능이 강화돼 위생적이고 청결한 특허받은 코팅 기술력이 들어가 있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Check List
20면과 21면입니다. 올해 105회 졸업생을 배출하는 목천초등학교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목천초 교정 앞뒤에 400년 내외 수령의 보호수만 5그루가 있고, 2019년에는 혁신학교로 지정받았으며, 아이들의 융합적인 사고가 가능한 교육과정을 편성했다고 합니다.

22면과 23면입니다. 현재 천안시에서는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 9명을 배치 했으며, 아동학대 신고가 들어오면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경찰이 현장에 동행 출동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학대피해 아동을 만났을 때 가정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첫째 심리적 안정감 주기, 둘째 아이에게 직접적인 질문 피하기 셋째, 아이부모를 찾지 말고 바로 경찰에 신고하기입니다.

24면입니다. 천안 서북구 성정동에 천안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선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안정을 위한 소득지원까지 함께 지원한다고 합니다.

25면에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임대차3법중 계약갱신 청구권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26면은 달라지는 천안 생활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영유아초기 생후14일에서 35일까지 건강검진 신설, 영유아 보청기를 기존1명당 1개 지원에서 양쪽 보청기 지원으로 확대, 셋째아 이상 산모에게 지원했던 건강관리 지원이 둘째아 이상으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27면 시민알림터입니다. 보호자 없는 병원사업, 취야계층 수술지원 사업, 저소득층 치교 의료비 지원(틀니)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있고, 상하수도 요금이 체납되었을 경우 최대 3개월 분할 납부가 가능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28면은 천안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 생활법률무료상담소의 스케줄이 있으며, 납세자의 권리, 이익이 침해 당했을 경우 납세자 보호관을 이용할수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29면은 천안에 거주하는 시민을 위한 자전거 보험안내와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수강안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30면은 천안여의주 게시판으로 천안시가 지난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었다는 소식과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정의가 실려있습니다.

31면에서는 문화행사와 추천도서 안내가 있습니다. <축제의시간, 춤의노래>주제로 흥타령관에 전시가 있고, 천안시립교향악단의 <신년음악회>가 천안시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고 합니다. 14개의 키워드로 그 아래 숨은 불평등 진단에 대한 지금여기, 무탈한가요 라는 책과 식물의 소소한 면모를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수 있는 식물문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으로 제238회 제2차 정례회 운영결과와 2021년 의회 회기운영 계획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34면은 천안풍경 모습이 스케치 되어있고 이면을 예쁘게 색칠하시어 보내주시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드린답니다.

천안사랑 소식지가 2월호부터 노인분들을 위한 확대판이 발간되었습니다. 필요하신분들 많은 신청 바랍니다. 다.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