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추천여행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도희
구분
제목 특별한 계절 음식을 먹고 싶을 땐, '숟가락반상 마실'

천안에 유명한 한정식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숟가락반상 마실"에서 Happy Day 행사를 한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취지가 너무 좋고, 맛도 좋아서 여러분께도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

'숟가락반상 마실'은 천안 쌍용동에 위치하고 있는 한정식 맛집입니다. 

저는 처음 방문했는데 굉장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이날은 마실 해피데이 행사 날이어서 그런지 손님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숟가락 반상 마실에서는 정기적으로 HAAPY DAY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HAPPY DAY는 행사 당일의 수익금 중 50%를 해당 지역 단체에 기부하는 것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이번 2020년 2월 25일에 진행된 101회 마실 HAPPY DAY의 주관단체는 (사) 충남청소년 인권문화네트워크 청소년 노동인권센터였습니다.

이 단체는 일하는 청소년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노동상담, 권리 찾기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기관입니다.



이곳에는 HAAPY DAY 외에도 또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제철 식자재를 이용해서 끊임없이 새롭고 신선한 요리를 개발합니다. 

이 때문에 천안의 백종원이라는 별명도 있다고 합니다^^ 새롭게 개발한 요리를 가지고 1년에 2번 정도는 제철 음식에 맞춰서 정식에 포함된 메뉴도 조금씩 변경된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을 판매하는지 궁금하시죠? 곧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쭉쭉 읽어주세요~!



정식 메뉴가 여러 가격대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평일 점심 메뉴도 가격과 메뉴 구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참고로 점심시간은 11:00-15:00시로 14:30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가면 손님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에 개방된 공간과 독립된 공간인 룸이 구비되어 있고, 자리가 많습니다. 그래도 혹시 걱정이 되신다면 예약하고 방문하면 더 좋을듯해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마실의 주요리들이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사진들을 보니 메뉴가 모두 아름다웠습니다. 

그래서 기대감이 상승했습니다!! 벌써부터 눈이 즐겁습니다~!

이곳을 따라서 들어가면 홀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홀은 개방된 곳, 룸, 바닥에 앉는 곳, 의자에 앉는 곳 모두 다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는 예약하고 가서 그런지 룸에 식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식기부터도 정갈한 느낌이 딱 들었습니다.



맨 처음에는 까만 콩죽이 나왔습니다. 맛이 굉장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식전음식으로 부담없고 맛있고 굳굳! 먹고 나니 바로 다음 메뉴를 가져다줬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봄의 정원샐러드, 꽃밭냉채, 약선보쌈, 북어 미역국, 미나리해물전, 소고기 봄동 잡채, 벚꽃 생선구이였습니다. 모든 메뉴는 눈이 즐거울 정도로 플레이팅이 최고였습니다. 들어오는 입구에 있던 사진이랑 똑같았어요~~



이 중에서도 저는 꽃밭냉채와 벚꽃생선구이에 눈이 갔습니다. 꽃밭냉채는 맛도 좋았고 색의 조합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플레이팅 된 꽃까지도 모두 다 먹을 수 있는 식용꽃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모든 음식의 플레이팅 된 재료들까지도 다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벚꽃생선구이에 있는 벚꽃은 솜사탕이었습니다. 솜사탕으로 벚꽃을 만들 생각을 한 것에 놀랐습니다. 맛도 달콤하고 벚꽃 솜사탕이라는 것이 너무 귀엽고 좋았습니다.



먹다 보니 다음 요리가 나왔습니다. 먹는 속도에 맞춰서 다음 음식이 나온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 음식은 치즈 낚지 볶음이었습니다. 식탁에 올려두니 치즈가 지글지글 끓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된장찌개와 솥에 밥이 나옵니다. 솥에서 밥을 다 푸고, 물을 부어놓으면 숭늉도 먹을 수가 있습니다!! 

다 먹고 마지막에는 후식으로 복분자차가!! 상큼한 게 입가심하기에 딱 이였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식사를 마쳤습니다 ㅎㅎ



마실은 상견례, 모임, 회식 등 각종 모임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모임을 하기 전에는 예약을 하고 가시는 편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고, 네이버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차장이 제1주차장부터 제3주차장까지 있습니다. 주차할 걱정도 없습니다!

눈으로 한번 먹고! 입으로도 한번 먹고! 입과 눈이 즐거운 곳 '마실'에서 즐거운 식사를 하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월봉 1길 50-1

041-571-7007

단체석, 주차장, 포장, 배달, 예약 가능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5-30 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