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1년 1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1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10-29 조회 839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썸네일.jpg
21년11월_천안사랑_저용량.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매년 11월 19일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입니다.
아동학대가 의심되면 11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대받는 아이들이 없기를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1월호를 시작합니다.

4쪽에서 7쪽까지는 시정소식입니다.
4쪽과 5쪽입니다.
천안시민 중 국민 지원금 탈락 대상자에게 재난 지원금 지급, 불당동 분동 등 천안시 조직개편, 우범지역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중장기 교통정책 비전과 방향제시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6쪽과 7쪽입니다.
부성지구 행복주택 우선 공급대상자 천안시민 공급 비율 확대, 전국 지자체 최초 모든 공동주택 어린이집 임대료 5프로 이내로 결정, 전국 최초 캠핑카 활용 상담 및 충남 최초 아동거주권 보장사업 꿈자람 하우스 1호 탄생, 광덕 호두축제, 입장 포도축제 등 지역축제의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의 전환 등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8쪽에서 9쪽은 봉선홍경사 창건 1000주년 기념으로 홍경사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천안은 태조 왕건이 천안도독부를 설치 했듯이 고려시대의 전략적 요충지였습니다. 현종 또한 교통의 요지였던 성환읍 대홍리에 봉선 홍경사를 창건했습니다. 천안에 왜 이런 큰 사찰을 지었는지 궁금하신 분들께선 천안박물관에서는 12월31일까지 특별전시회를, 문광과에서는 11월 5일에 학술대회를 갖는다고 하니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10쪽에서 11쪽입니다.
천안시는 복지 안전망을 시민들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촘촘하게 구축하였습니다.
검침원 등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지자체 최초 국내 편의점 5개사와의 위기발굴 협약 체결, cu편의점과의 협약으로 치매안심가맹점 1호 탄생 등 천안시는 복지정책이 탄탄합니다. 시민분들도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카카오톡 온라인 채널인 파랑새우체톡으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2쪽에서 13쪽입니다.
천안에는 시민들이 모여 지역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생태동아리 들꽃마실을 만들었습니다. 들꽃마실의 모니터링 자료로 천안시가 수변 생태공원 조성 사업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들꽃마을 동아리에 참가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14쪽과 15쪽입니다
도쿄패럴림픽 보치아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우리나라는 9회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국가대표 팀의 절반인 3명이 천안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도 갖으며 자랑스러운 선수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요?

16쪽과 17쪽은 천안에 있는 건축물에 대해 수록했습니다.
보통 건축물은 이정표로 활용되거나 그 지역을 떠올리는 상징적인 창작품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시의 어떤 건물들이 천안시를 대표할까요? 천안시는 아름답고 가치 높은 건축 문화 발전을 위해 격년제로 우수한 건축물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성성동 찰스리헤어테크 사옥, 하이모 천안 중앙연구소, 구룡동 뚜쥬루 빵돌가마 마을 등이 2019년도 당선 건축물이며, 천안종합버스터미널 아라리오 광장에는 사람들에게 인상 깊은 다양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18쪽과 19쪽은 천안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이용 가이드가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흩어져 있는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수 있는 관광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천안 여행을 떠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스마트관광전자지도를 추천합니다.

20쪽에서 21쪽입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생활용품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칫솔 3개월, 수세미 1주일. 행주 1개월, 베개 18개월, 빗 12개월 이 넘으면 세균번식이 일어나 위생적이지 않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친환경적인 제로웨이스트 제품도 함께 소개되어 있으니 환경을 위해 한번쯤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으시길 바랍니다.

22쪽입니다. 11월 11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빼빼로 데이가 아니라 농업인의 날입니다. 서양과자 대신 천안흥타령쌀로 만든 가래떡으로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23쪽입니다. 천안사랑카드가 드디어 11월부터는 삼성페이와 연동하여 실물 카드 없이 모바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시민들 눈높이에 맞춰 발전하는 천안사랑카드가 앞으로는 어떤 기능이 늘어날까 기대됩니다.

24쪽 25쪽은 천안의 노을 맛집인 천호지 호수공원의 노을이 시원하게 두페이지로 펼쳐져 있습니다.

26쪽은 천안 여의주 코너로 제1회 천안시 젠더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100분 릴레이 포럼 소식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천안시 성평등전문관과 함께 청년여성, 장애여성, 다문화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여성들이 참가하여 앞으로 천안시가 여성친화도시로서 해야 할 일을 토론했습니다.

27쪽에서 30쪽까지는 시민알림터 코너입니다.
27쪽과 28쪽입니다. 천안시민 중 정부 국민지원금 탈락대상자 대상 11월부터 상생지원금 신청 안내, 천안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 체험 이용 안내, 10월 1일부터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24시간 불법주정차 시민신고제 운영, 소상공인 대상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손실보상 안내, 서북구 직산읍 위치한 청소년 자유공간 청다움 6호 개소 안내, 개인회생 및 파산신청 지원 안내 등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확인하시어 개인에게 필요한 혜택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29쪽 30쪽엔 민방위사이버 보충교육 안내,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 천안시립무용단의 음무동락 공연에 대한 안내, 11월 15일부터 불당1동과 2동의 분동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31쪽은 천안예술의전당에서 11월 5.6.7일 시카고란 제목의 뮤지컬, 26,27일은 호두까기인형이란 제목의 공연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달의 사서가 추천하는 책은 역사의 쓸모입니다. 이 책에서는 역사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는 역사는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우리보다 앞서 살았던 사람들과의 진솔한 만남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에 이책과 함께 역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입니다.
천안시 의회는 지난달 천안시 청년 정책 토론회, 전국 시군구 자치구의회 의장 협의회 등을 개최했으며 그 외에 다양한 연구모임을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간담회 사진들이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34면은 태조산 공원의 모습이 드로잉 되어있으며 35면은 모든 그리다 참가자분들의 다양한 사진을 전부 못 담는 점을 아쉬워하며 지난 10월호 ‘그리다’에 당첨된 분들의 그림을 담았습니다.

마지막 뒷표지는 빵의 도시 천안에 걸맞는 매우 먹음직스런 빵들과 함께 즐거워하는 시민들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1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 12월호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